Home

보도자료

미스글로벌뷰티퀸, MISS GLOBAL BEAUTY QUEEN

[온라인부] 개발도상국 시절 우리는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체육과 관련된 콘텐츠를 통해 국가와 도시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국내 관광산업 발전 그리고 지역사회 성장에 큰 경제적 효과를 얻었다.  

하지만 선진국 대열에 들어선 지금 국민 대다수가 천문학적인 자금이 들어가는 국제 체육대회에는 관심이 많이 떨어진지 오래다. 

소득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자신들의 삶을 즐길 수 있는 레저 문화, 관광 산업이 발전하고 있으며 자신들의 개성을 표현하는 패션, 뷰티 등 관련 산업이 급성장 하기에 이르렀다. 

특히 패션 뷰티 관련 산업은 여성들의 왕성한 사회 진출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급격히 성장해 나가고 있다. 매년  불경기 속에서도 관련 산업은 10~20% 꾸준히 발전해나가고 있다. 

관광 대국을 꿈꾸고 있는 한국에서 우리는 최근 주변에 호텔들이 많이 들어서고 있음을 심심치 않게 본다. 또한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한국을 방문하고 있음을 쉽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 해외에서 들어오는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는 많지 않아 보인다. 우리는 공연, 전시, 지역축제 등의 문화 콘텐츠시장을 보다 더 활성화 하여 한국을 찾는 해외관광객들에게 보다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여 진정한 관광대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액션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또한 최근 많은 기업들이 뷰티산업에 뛰어들고 있는 현실을 감안해 볼 때 뷰티와 관련된 콘텐츠 즉 세계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콘텐츠가 절실히 요구된다고 본다.

한 예로 우리의 주요 수출 국가인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남미 등은 글로벌 미인대회에 대해 아주 호의적이다. 국민들 관심사 또한 높으며 우승한 이들의 사회적 인지도도 높다. 

한 예로 G2국가이면서 신흥개발도상국가인 중국을 보면 지자체들이 경쟁적으로 세계미인대회를 유치하여 도시 발전과 브랜드마케팅에 힘쓰고 있다.  

적지 않은 자금이 들어감에도 세계미인대회를 적극적으로 유치해 도시를 해외에 알리는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마침 우리나라도 (주)청시네마/ERM KOREA가 2011년 부터 세계5대 미인대회중 하나인 MISS GLOBAL BEAUTY QUEEN 을 유치해오고 있다. 

5년 개최권을 가져왔었지만 2011년 개최 이후 한반도 불안과 세월호 문제로 개최를 못하다가 오는 10월 27회째 대회를 한국에서 개최를 한다. 박동현 대표의 말에 의하면 올해도 메르스로 인해 개최를 못 할 뻔 했었다. 대회 참가자들은 각국의 국가를 대표하는 얼굴들 이기에 대사들 및 서기관이 공항으로 마중을 나올 만큼 사회적 인지도가 높다. 

따라서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 한 이들의 입국은 불가능하다. 즉 바꾸어 말하면 이러한 콘텐츠는 한반도 긴장 완화에 크게 기여 한다 라고 청시네마 박동현 대표는 말한다.

 마침 내년은 한국 방문의 해이다. 우리나라는 한류문화 확산을 위해 K-pop 공연의 해외진출 등 많은 문화사업 홍보에 많은 예산을 투자 하고 있는 반면 문화융성을 통해 창조 경제 실현에 힘이 될 수 있는 글로벌 콘텐츠에는 예산 지원이 쉽지 않다. 라고 아쉬움을 토로한다.

  이제 우리나라도 글로벌미인대회를 개최할 때가 되었다.
◆2011 MISS GLOBAL BEAUTY QUEEN 

여성들의 사회 진출과 경제권 주도가 높아질수록 뷰티 산업은 나날이 발전할 것이다. 해서 이를 더욱더 발전 시켜 나가려면 글로벌 콘텐츠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것이다.

이제 우리나라도 국력에 맞게 세계대회에 출전만 할 것이 아니라 우리도 글로벌 콘텐츠를 보유할 때가 되었다는 것이 이번 세계미인대회를 유치하고 있는 (주)청시네마 / ERM KOREA 박동현 대표의 주장이다.

올해 대회는 10.5~10,19일까지 대한민국 주요도시에서 진행된다.

그의 마지막 목표는 MISS GLOBAL BEAUTY QUEEN을 한국브랜드로 만드는 것과 한류 대표 문화콘텐츠로 세계미인대회를 육성 발전시키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한다. 그의 지칠줄 모르는 힘찬 행보에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

이제 우리나라도 글로벌미인대회를 개최할 때가 되었다.
◆(주)청시네마 박동현 대표

 

ⓒ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1. Miss Global Beauty Queen 2015 세계대회가 10월5일~10월19일까지 - 이데일리(2015.09.04)

    [온라인부] 한국에서 2번째로 개최 된다. 60개국 자국전통미인대회 우승자들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 서산시, 부천시, 서울시 송파구가 후원하며 참가자들은 지방자치단체 관광투어와 체험을 통해 한국의 문화와 관광지역들을 홍보할 ...
    Category국내보도
    Read More
  2. 한국의 문화‧관광 콘텐츠 세계에 홍보할 ‘MGBQ’ “오는 9월1~20일까지 세계 미인을 만나보세요”

    26년의 역사를 가진 세계 4대 미인세계대회 중 하나인 ‘Miss Gloval Beauty Queen(MGBQ)’이 한국에서 개최된다. 주최사인 (주)청시네마/ERM KOREA 박동현 대표와 시사매거진미디어 김길수 대표는 3월25일 이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 MGBQ를 향후 한국의 ...
    Category국내보도
    Read More
  3. MGBQ-미스글로벌뷰티퀸, 서산시와 MOU 체결 - 시사매거진

    오는 9월 한국의 문화 관광 콘텐츠를 세계에 홍보할 ‘MGBQ’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주최사 (주)청시네마가 충북 서산시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MGBQ가 단순한 미인대회를 넘어서 한국의 문화와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세계에 알리는 교두보 역할을 하는 만큼...
    Category국내보도
    Read More
  4. 한국의 문화‧관광 콘텐츠 세계에 홍보할 ‘MGBQ’ - 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 미디어와 (주)청시네마 공동주최, ‘Miss Global Beauty Queen in Korea’ 오는 9월, 시원한 가을과 함께 세계 미인들이 한국으로 모여든다. 전통 있는 세계 4대 미인대회 중 하나인 ‘Miss Global Beauty Queen(MGBQ)’이 지난 2011년에 이어 또다시 ...
    Category국내보도
    Read More
  5. 21세기 세계 뷰티산업의 메카 ‘아시아태평양지역’스킨·헤어 케어, 색조화장품, 향수…주요 성장 분야

    2차 세계대전으로 대공황을 이겨낸 미국은 1950년대로 접어들면서 유례없는 번영기를 누리기 시작한다. 유럽은 물론 아시아태평양, 남미지역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자본주의는 미국 상업주의의 대표주자인 할리우드 영화들을 부지런히 실어 날랐고, 영화나 방송...
    Category국내보도
    Read More
  6. '2015 미스글로벌 뷰티퀸' 개최...2011년 이어 두 번째 열려- 코리아뷰티타임즈(2015.08.11)

    Category국내보도
    Read More
  7. 한국 뷰티산업의 역사 다시 쓸 ‘Miss Global Beauty Queen in Korea 2015’

    미인대회는 참으로 아이러니하다. 국내외 수없이 많은 대회가 개최되지만, 일반인들이 보기에는 딱히 차별화되는 점이 없어 보인다. 다들 자기네 대회가 정통이며 최고라고 하지만 이를 뒷받침하는 근거도 각양각색이라 우열을 가리기 역부족이다. 이러한 현실...
    Category국내보도
    Read More
  8. 이제 우리나라도 글로벌미인대회를 개최할 때가 되었다. - 이데일리(2015.08.25)

    미스글로벌뷰티퀸, MISS GLOBAL BEAUTY QUEEN [온라인부] 개발도상국 시절 우리는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체육과 관련된 콘텐츠를 통해 국가와 도시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국내 관광산업 발전 그리고 지역사회 성장에 큰 경제적 효과를 얻었다. 하지만 선진국...
    Category국내보도
    Read More
  9. 21C 미인대회 새 지평 여는 ‘미스글로벌뷰티퀸(MGBQ)’ - 이데일리(2015.07.17)

    고대 그리스부터 현대까지 영원불멸의 주제 ‘아름다움’ [뉴미디어팀] 아름다움이란 무엇일까. 평범한 이 질문에 대한 답은 그리 만만치 않다. 인류는 태곳적부터 머릿속의 생각을 그림으로 나타내었고, 이를 가리켜 현생 인류의 한 특징인 ‘호모 이마고’라 부...
    Category국내보도
    Read More
  10. 정인호의 경제 멘토링 - 이코노믹 리뷰(2015.07.09)

    [정인호의 경제 멘토링] 미스 월드 브라질 1위와 미인대회의 의미 한국인 최송이 씨가 2015 미스월드 브라질 대표 선발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브라질 최고 미녀로 선정된 최 씨는 올해 12월 중국에서 열리는 미스월드 대회에 브라질 대표로 출전하게...
    Category국내보도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Next
/ 2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